(해외환경뉴스) 멸종위기종 기둥모양 산호, 조직 손실 질병 예방 나서..
상태바
(해외환경뉴스) 멸종위기종 기둥모양 산호, 조직 손실 질병 예방 나서..
  • 정유선
  • 승인 2021.03.0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ATIONAL CENTERS FOR COASTAL OCEAN SCIENCE '기둥모양의 산호(Dendrogyra cylindrus) 감염, 절반이 죽어가'

본 기사는 ENN이 전하는 최신 환경뉴스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ENN은 물론 전세계 환경전문 언론에서 전하는 세계 환경문제도 함께 전달, 보도할 예정입니다. (편집자주)

 

위험으로부터 구조된 기둥모양의 산호에서 조직 손실 질병을 예방하는 연구자들

Image via National Centers for Coastal Ocean Science

 

 

NOAA의 NCCOS (National Centers for Coastal Ocean Science)의 과학자들은 플로리다 산호초에서 구출된 병든 기둥모양의 산호를 성공적으로 치료하고 복원했다.

 

[2021년 3월4일 = ENN] 2014년 마이애미 근처에서 처음 발견되었으며, 그 이후 플로리다 키스와 카리브해 전역으로 암석산호 조직 손실 질병(SCTLD)이 확산됐다.

이 질병은 멸종위기종법(Endangered Species Act)에 따라 멸종위기에 처한 종으로 분류된 기둥모양의 산호(Dendrogyra cylindrus)를 포함한 이 지역의 단단한 산호 종의 약 절반을 감염시켜 죽이고 있다.

플로리다의 야생 기둥 산호 개체수는 현재 2014년에 알려진 개체수의 6퍼센트 미만이다.

Cheryl Woodley 박사와 NCCOS 팀은 "질병으로부터 기둥모양의 산호를 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중 기관 구조 임무는 육상 및 연안 종묘장에서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하드코랄 종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병든 기둥모양의 산호가 치료를 위해 우들리 박사의 연구실로 옮겨졌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 7건의 구조와 다른 두 기관에서 인수는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찰스턴에 있는 연구소에 실험적인 치료 및 재활을 위한 기둥모양의 산호 조각을 제공했습니다."

연구팀은 다양한 치료에 대한 실험을 바탕으로 수족관 환경에서 SCTLD 병변에 직접 적용 할 수있는 국소 항생제 주입 페이스트를 개발하여 조직 손실을 막고 산호의 사망을 예방했다.

치료 방법과 결과는 새 간행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구원들은 그들이 받은 208개의 산호 조각 중에서 176개의 표본을 성공적으로 치료했다. 한때 키가 크고 단단한 기둥모양의 산호의 작은 잔해는 이제 자연그대로 종들을 복원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시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 팀의 성공은 자연에서 SCTLD에 감염된 산호에 적용될 수 있는 국소 항생제 페이스트의 광범위한 개발을 촉진했다.

CoreRx 제약 및 Ocean Alchemists와 협력하여, 그 결과 생성된 제품은 현재 돌처럼 생긴 산호 조직 손실 질병에 감염된 집단을 구하기 위해 이 지역 전역의 20개 이상의 산호 종에서 사용되고 있다.

Florida Reef Tract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산호초이다. 이 암초는 매년 수억 달러를 벌어들이는 어업, 관광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지원한다.

 

Research diver documents stony coral tissue loss disease in pillar coral along Florida Reef Tract, 2019. Credit: Nova Southeastern University.

 

다음은 ENN과 NATIONAL CENTERS FOR COASTAL OCEAN SCIENCE 전하는 뉴스링크입니다.

 

Environmental News Network - Researchers Stop Tissue Loss Disease in Rescued Pillar Coral (enn.com)

 

Researchers Stop Tissue Loss Disease in Rescued Pillar Coral (Video) - NCCOS Coastal Science Website (noaa.go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