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사랑의 그린PC
상태바
(기고)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사랑의 그린PC
  • 김시현
  • 승인 2021.03.0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시현 화북동주민센터
김시현 화북동주민센터
김시현 화북동주민센터

21세기는 지식정보화사회이다.

지식정보화사회란 컴퓨터 등 정보통신기기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모든 분야에서 정보화가 이루어진 사회를 의미한다. 이러한 사회 속에서 지식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컴퓨터로 대표되는 정보통신기기들이 널리 보급되어야 한다.

그러나 정보통신기기의 생산에 고도의 기술과 고차원적 능력이 요구됨에 따라 정보통신기기를 구입하는데 많은 비용이 든다. 이로 인해 정보통신기기의 소유여부에 따라 정보격차가 발생하는데 이를 해소하기 위해 우리 제주도에서는 사랑의 그린PC 보급 사업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사랑의 그린PC 사업은 정보격차해소를 위해 정보취약계층에게 불용PC를 정비하여 무상으로 중고PC를 보급하는 것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과 같은 정보취약계층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시작되었다.

사랑의 그린PC 신청접수 기간은 3월 8일 월요일부터 이달 말 3월 31일까지이며 제주도청 정보정책과 또는 읍면동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제주특별자치도 정보정책과에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개인뿐만 아니라 제주특별자치도에 주소지를 둔 노인회관, 양로원, 장애인복지시설 등도 신청할 수 있다. 이러한 사랑의 그린PC 사업에 많은 분들이 신청하여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