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맞춤형 사전 컨설팅 실시
상태바
제주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맞춤형 사전 컨설팅 실시
  • 김태홍
  • 승인 2021.03.0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영철)은 새 학년을 맞아 숙박형 현장체험활동 사전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국가 감염병 단계별 현장체험학습 운영 사항을 안내하고 학교별 운영계획 수립을 위한 교육과정 연계 컨설팅,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운영계획 수립 후에는 학교지원센터에서 계약 및 집행, 안전점검까지 실시, 학교 교직원의 행정업무 부담을 줄여 나간다.

또 단위학교별 맞춤형 컨설팅을 사전에 실시하여 현장체험학습 계획 수립 시 교육적 효과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안전대책을 강화한 소규모·테마형 현장체험학습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제주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도내·외 지역별, 테마별 교육여행 정보를 제공, 학생들이 관심있는 테마를 선정·기획하는 학생 주도형 수학여행를 설계하고, 여행이 단순 관람이나 놀이공원 중심의 일정이 아닌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 밖 체험활동이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제주시교육청 관계자는“숙박형 현장체험학습 지원 외에 △방과후학교 △초등돌봄교실 △보건 △유치원방과후과정 △어린이 놀이시설 △중학교 교복구매 △기간제교원 채용 △학교 악기관리 △학교 시설관리 지원으로 학교의 행정업무를 덜고,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맞춤형 업무지원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학교가 교수학습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19년부터 6개 영역 21개교 대상으로 현재 10개 영역 87개교(유 36, 초 27, 분교장 5, 중 19) 대상으로 지원 영역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