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충룡 의원, "제주 공교육과 국제학교 간 상생협력 교육 이루어져야.."
상태바
강충룡 의원, "제주 공교육과 국제학교 간 상생협력 교육 이루어져야.."
  • 김태홍
  • 승인 2021.04.07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충룡 의원
강충룡 의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강충룡 의원은 '제주특별자치도 국제학교 설립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조례안의 내용은 △ 기존의 '각급학교의 외국어 교육지원'을 '각급학교와의 상생협력'으로 범위를 확대 △ 방학 중 영어캠프 운영 △ 국제학교 파견 교사 연수 △ 그 밖에 도교육감이 필요하다고 요청하는 사항 △ 상생협력 교육에 따른 예산 지원을 담고 있다.

강충룡 의원은 "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는 외국 유학 수요의 국내 흡수를 통한 국부유출 방지와 기러기 아빠 등 가정문제의 해결, 더 나아가 지역과 국가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설립, 국가적 차원에서의 목적은 어느 정도 달성되고 있는 것에 비하여 제주지역의 발전에 기여하는 부분은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강 의원은 "이제는 제주지역 공교육과 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 간의 상생협력을 위한 교육과정을 마련함으로써 서로 윈윈하며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고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높은 방학 중 영어캠프를 중장기로 운영 방학 중 해외 어학연수에 대한 수요에 대해 부응함은 물론 학생들의 외국어 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제주도교육청은 2015 개정 교육과정과 과정중심 평가 운영에 대한 교원 역량을 늘리기 위해 교사의 국제학교 파견 근무연수를 진행하고 있는데, 해가 갈수록 선발 인원에 비해 파견 교사가 저조한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강 의원은 "방학 중 영어캠프의 경우 JDC에서도 적극 지원 의지를 피력하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지만, 국제학교 파견 교사 연수에 대해서는 수업시수 조정과 인센티브 제공 등 교사의 참여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이 우선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강 의원은 "조례개정을 통해 제주지역 공교육과 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간의 다양한 상생협력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함은 물론 향후에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국제학교가 제주지역의 외국어 교육 활성화를 통한 제주교육 발전을 이루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후속조치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