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서귀포시청소년지도협의회,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응원 캠페인 전개
상태바
서귀포시-서귀포시청소년지도협의회,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응원 캠페인 전개
  • 김태홍
  • 승인 2021.04.0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와 서귀포시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고경탁)는 오는 10일 서귀포중앙여자중학교에서 2021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응시생을 격려하기 위해 응원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시험에는 총 89명의 응시자가 서귀포중앙여자중학교(제2고사장)를 찾을 예정으로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와 서귀포시청소년지도협의회가 함께 시험 당일 교문 앞 합격 응원에 나선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마스크를 착용해야 수험실 입실이 가능하여 수험생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마스크와 간식 등이 담긴 수험생 선물 꾸러미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시험에 서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용 청소년 30여 명이 응시, 작년 2차 검정고시에서는 94%(50명 중 47명)의 합격률을 기록한 바 있다.

‘꿈드림’은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 취득 지원뿐만 아니라 청소년 심리 상담 및 자립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서귀포시청소년지도협의회 고경탁 회장은 “코로나19 시국에도 희망을 잃지 않고, 검정고시라는 도전을 멈추지 않는 청소년들을 적극 응원한다”고 말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 앞으로도 미래를 여는 청소년들을 위해 검정고시 응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복지 서비스 지원에 적극 앞장서겠다고”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