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도서관, 공공·작은도서관 직원 직무역량 교육 운영
상태바
한라도서관, 공공·작은도서관 직원 직무역량 교육 운영
  • 김태홍
  • 승인 2021.04.1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한라도서관(관장 현희철)은 공공·작은 도서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도서관 지원 및 협력사업 수행의 일환으로 직무역량 교육을 매월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한라도서관은 오는 15일 ‘디지털시대 제주지역 공공도서관의 대응’이란 주제로 첫 직무교육을 시작하며, 교육은 Zoom을 통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국내⋅외 공공도서관의 변화 과정과 사례의 시사점을 살펴보고, 제주지역 공공도서관 발전방안 제언에 대해 연구자와 함께 지역 도서관에서는 어떤 변화로 대응할 것인지를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 강의는 제주연구원 기본연구로 발표된 ‘디지털시대 제주지역 공공도서관 발전방안’ 연구를 수행한 현혜경 박사를 초빙해 진행할 계획이다.

5월에는 ‘효율적인 도서관 공간 구성 및 공간 구성의 이론과 사례’를 통해 도서관 공간 구성의 효율화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6월에는 ‘빅데이터 활용 우수 사례’와 ‘공공도서관 정보서비스 및 도서관 경영’ 교육을 통해 공공도서관에서의 장서 및 대출현황, 이용자 분석에 대한 활용과 더불어 정보서비스에 대해 도서관에서 직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된다.

7월은 도서관 변화의 흐름을 인지하게 하는 ‘도서관의 최신동향’을 주제를 끝으로 총 5회의 교육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현희철 한라도서관장은 “제주지역 도서관 직원 직무교육은 물론 도민들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도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