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미 의원 "드림타워 대규모점포 불법영업 손 놨나"
상태바
김경미 의원 "드림타워 대규모점포 불법영업 손 놨나"
  • 김태홍
  • 승인 2021.04.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미 의원
김경미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경미 의원은 23일 열린 제394회 제주도의회 임시회 도정질문에서 드림타워 대규모 점포 운영 관련해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근거해 영업시간 제한, 의무휴업일 지정 준수하고 있다"며 "하지만 드림타워는 의무규정을 지키지 않아도 제재를 할 수 없다면 누가 법을 준수하겠나"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 의원은 "제주시 드림타워 내 ‘쇼핑아울렛’대규모점포는 등록도 하지 않은 채 불법 영업을 강행하고 있다"면서 "올해 2월 제주시 소관 업무보고 자리에서 문제 제기가 있었음에도 드림타워측의 전문컨설팅 결과를 3월31일까지 제출하겠다는 답변으로 마냥 손 놓고 기다리는 동안 불법 영업은 계속 됐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제주국제자유도시 종합계획에 ‘쇼핑아울렛’ 대규모점포를 추진하기 이전에 미등록 불법 영업에 대한 어떠한 대안과 대책이 있는지 명확하게 답변해 달라"고 요구했다.

김 의원은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근거해 영업시간 제한, 의무휴업일 지정 준수하고 있는데, 불법 영업을 자행하고 있는 드림타워는 그러한 의무규정을 지키지 않아도 제재를 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드림타워는 이미 고발했다"며 "앞으로도 그와 관련된 행정상의 제재 해야 할 일 있으면 원칙대로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