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소상공인 대상 노후 간판 교체‧설치 최대 100만원 지원
상태바
제주시, 소상공인 대상 노후 간판 교체‧설치 최대 100만원 지원
  • 김태홍
  • 승인 2021.05.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노후 간판 교체 및 신규 제작‧설치비 지원을 위해 ‘2021 옥외광고 소비쿠폰 지원사업’ 대상자 공모를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2차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행정안전부 기금사업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옥외광고업자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27개소(보조율 70%, 개소당 최대 100만원)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코로나로 실질적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특별피해 집합금지 업종, ▲특별피해 영업제한 업종,▲ 일반업종 중 제주형 방역 조치를 이행한 피해업종, ▲그 외 일반업종 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시는 각 순위별 동점자 발생 시에는 코로나 확진자 방문 등에 따른 일시적 영업정지 일수가 많은 업체, 매출 소득 감소율이 큰 업체 순으로 실질적 피해를 더 많이 입은 소상공인을 우선 배려한다고 말했다.

공모 접수는 제주시 관내 소상공인으로서 버팀목 자금을 수령 자 대상으로 제주시 도시재생과에서 방문을 통해 받을 예정이다.

지원서류는 제주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 서식을 이용, 소상공인 증빙서류인 버팀목 자금 지급 확인서, 소상공인 확인서는 별도 해당 홈페이지(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중소기업 현황 정보시스템)에서 발급 후 제출해야 한다.

최종 선정 대상자 발표는 오는 25일 제주시 홈페이지 게재 및 유선연락 예정이며, 선정 대상자는 자부담(최대 43만원)을 입금한 보조사업 통장내역 사본을 제출해야 한다.

제주시 관계자는 “2021 옥외광고 소비쿠폰 지원사업이 코로나로 지친 소상공인과 옥외광고업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공모에 소상공인 여러분들의 많은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