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심(心)신(身)이 건강해’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심(心)신(身)이 건강해’프로그램 운영
  • 김태홍
  • 승인 2021.05.1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오재복)는 취약계층 어르신 300명을 대상으로 건강약속 실천을 위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오는 17일부터 7월 11일까지 총 8주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울감 해소 및 정서적 안정을 위한 반려식물 키우기, 일일 총 8가지 건강약속 체크 리스트 자가진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건소 방문간호사가 총 8주간 건강습관을 주 1회 유선으로 모니터링하게 된다.

반려식물 키우기, 지인과 하루 한번 연락(대화)하기, 하루 10분 이상 햇볕 쬐기, 규칙적인 시간에 잠자기 총 4가지의 우울감 해소를 위한 약속과 하루 3번 규칙적인 시간에 식사 챙겨 먹기, 식후 3분이내 양치하기, 하루 3잔 이상 물마시기, 하루 20분 이상 걷거나 산책하기 총 4가지 건강생활실천 약속으로 이루어져 있다.

담당 방문간호사는 주1회 유선 모니터링을 통해 건강약속 실천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최소 하루 2가지 이상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총 8주간의 건강약속 실천기간 운영 후 건강행태개선이 우수한 자를 선정,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심신이 건강해” 비대면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우울감을 해소하고 일일 건강약속 체크 리스트 자가진단으로 스스로 생활습관을 점검토록 해 건강행태개선은 물론 어르신들에게 삶의 활력이 되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