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짬짜미 의혹 오등봉 . 중부공원, 도시공원 민간특례 멈춰!!”
상태바
“짬짜미 의혹 오등봉 . 중부공원, 도시공원 민간특례 멈춰!!”
  • 김태홍
  • 승인 2021.06.0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참여환경연대, 도시공원 민간특례 도의회 부결촉구 시민행동 전개

제주참여환경연대가 도시공원 민간특례 환경영향평가에 대한 도의회 본회의 상정을 앞두고, 부결을 촉구하는 시민행동을 전개한다.

이들은 지역구 도의원에게 도시공원 민간특례 환경영향평가 동의안에 부결을 촉구하는 시민들의 메시지를 모아, 오는 9일 진행될 본회의 전에 각 도의원에게 전달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진행되는 ‘도시공원 민간특례 도의회 부결촉구 시민행동’은(https://bit.ly/도시공원민간특례멈춰) 또는 QR코드를 핸드폰 카메라에 찍어 연결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4일 보도자료를 통해 “제주시 오등봉과 중부공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제주 도시공원 민간특례 사업은 이번 도의회 본회의 표결이 끝나면, 사실상 절차적으로는 사업을 멈출 브레이크가 사라지게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최근 도정과 사업자의 짬짜미 의혹이 불거지고, 2016년 제주시가 오등봉공원 민간특례사업에 대해 경관과 교통, 공원의 근본적 기능 상실의 문제로 ‘불수용’했던 사실이 밝혀지는 등 온갖 논란과 의혹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사업의 환경영향평가 동의안은 조건을 달고 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상태”라며 원색적인 비난을 가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업은 하수·교통 등 도시 인프라에 대한 대책도 없이 강행되는 난개발 사업으로, 도민의 삶의 질은 전혀 고려되지 않은 채 강행되고 있다.”며 시민들의 부결촉구 시민행동 참여를 독려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