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청, ‘중3 부장과의 대화’ 운영
상태바
제주시교육청, ‘중3 부장과의 대화’ 운영
  • 김태홍
  • 승인 2021.06.1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영철)은 진로 전환기의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주제로 제주시 관내 30개 중학교 3학년 부장교사들과 소통의 시간을 18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대화에서는 중학교 3학년 자기개발 시기 교육과정 내실화 방안 학교별 사례를 공유하고 2022학년도 고입 전형에 따른 학생 맞춤형 진로 진학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진로탐색 프로그램인‘마을 선생님’사례를 발표한 김홍탁 교사(귀일중학교)는 “학교는 주제선택프로그램 등 학생 참여형 수업을 통하여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3 부장 교사들은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과 특색 있는 교육활동, 행복한 고등학교 적응 준비를 위한 활동을 준비하고 있지만, 고입 전형이 끝나는 시기의 대다수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은 11월 중에 조기 마감되는 등 운영의 어려움이 따른다는 현장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 개발해나가야 한다’라는 의견을 전했다.

강영철 제주시교육장은“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교육과정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미래 교육의 방향을 읽어야 하며 이를 위해 소통과 협력이 중요하다”며, “올해부터 전면시행 중인 자유학년제 및 2022학년도부터 부분 도입 운영될 고교학점제 등의 변화를 이해 세밀하게 교육과정을 디자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