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1기 학생인권심의위원회 위원 모집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1기 학생인권심의위원회 위원 모집
  • 김태홍
  • 승인 2021.07.2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1기 학생인권심의위원회’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학생인권심의위원회는‘제주도교육청 학생인권 조례안’제35조에 의거해 구성‧운영된다. 학생 인권을 향상하는 심의 기구로 △학생인권실천계획 수립에 관한 심의 △학생의 인권 제도에 관한 사항 심의 △학생인권실태조사에 관한 사항 심의 등을 수행한다.

1기 학생인권심의위원회는 15명으로 구성된다. 도교육청 업무담당 2명, 도의회 추천 1명, 도청 추천 1명과 공개 모집으로 선발하는 11명이 참여한다.

공개 모집 인원 11명 중 8명은 제주도에 거주하는 도민 중 분야별 기관(단체)에서 추천하는 전문가(교육 분야 3명, 아동복지·청소년 분야 1명, 의료 분야 1명, 법조 분야 1명, 인권 분야 2명)로 구성한다. 나머지 3명은 학생 인권 증진에 관심이 높은 도민(제주시 2명, 서귀포시 1명)의 신청을 받아 선정한다.

공모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다.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및 직속 기관, 도내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선정 결과는 8월 20일(금)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제주도교육청 1기 학생인권심의위원회에 많은 도민이 관심갖고 참여하길 바란다”며“위원회가 학생 인권을 획기적으로 증진하는 소통과 협력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