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오영훈 의원, 제주공항 확충방안 등 정석비행장 활용방안 토론회 개최
상태바
송재호·오영훈 의원, 제주공항 확충방안 등 정석비행장 활용방안 토론회 개최
  • 김태홍
  • 승인 2021.07.2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재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갑)과 오영훈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을)이 공동으로 ‘제주지역 공항인프라 확충 및 갈등해소 해법 모색 토론회’를 공동주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9일 오후2시,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토론회는 제주지역의 항공수요 및 정책분야 검토라는 주제를 가지고 한양대학교 교통물류학과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국토연구원 연구위원으로 오랫동안 몸담았던 유재영 교수가 첫 번째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유 교수는 현 제주국제공항의 운영 및 이용현황을 살펴보고, 그간 논의되었던 인프라 확충방안들을 살펴보고, 기후변화에 대응한 저탄소 공항으로 혁신하기 위한 가능한 대안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주제발표는 정석비행장에 대한 공항기술분야 검토라는 주제를 가지고 인천공항공사건설 자문위원이며 전 한국도로학회장을 역임한 김한용 박사가 맡았다.

이번 주제발표에서는 정석비행장 활용의 걸림돌로 지적되어왔던, 안개‧공역겹침‧돌풍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한 기술적 검토와 극복방안 등이 제시될 예정이다. 또한, 환경훼손을 최소화하면서 제주공항의 혼잡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도 동시에 제안될 것으로 보인다.

주제발표에 이어서 지정토론을 한 뒤에는 참석자들의 객석토론으로 이어져 도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계획이다.

한편, 토론회는 제주지역의 코로나 방역상황으로 인하여 토론자 및 행사요원을 포함, 총 49명으로 입장이 제한되며, 음식물 반입 금지‧사전 체온측정을 비롯,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들이 취해진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 참석자가 제한되는 만큼, 유튜브 채널 ‘오영훈TV’를 통해서 현장 생중계도 동시 진행해 도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