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제주대 실버케어복지학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제주대 실버케어복지학과, 업무협약 체결
  • 김태홍
  • 승인 2021.07.3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연구원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센터장 김정득)와 제주대학교 미래융합대학 실버케어복지학과(학과장 남진열)는 지난 28일 제주지역의 사회복지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교육과정 개발 및 연구 분야 발굴 등의 상호 협력,  정보의 교류 및 홍보활동 상호 협력,  기관 상호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및 협력,  상호발전을 위한 지식의 공유와 확산을 위한 협력,  기타 지역 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교류 및 협력 등이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제주지역 사회복지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고, 앞으로 사회복지 연구관련 기초 데이터 축적과 정책적·학술적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등 보다 전문적인 시각의 지역 사회복지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급변하고 있는 제주지역 사회보장 인구·사회·법제도적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공조체계가 마련되고 특히, 지역 내 사회복지 연구·교육전문기관인 양자의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긍정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제주연구원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는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 기본조례'를 근거로 2017년 5월에 개소하여 제주도민의 복지체감도 향상과 효과적인 정책수립을 위한 사회복지·사회보장 분야의 연구기능을 수행하고 있으며, 복지사업의 평가 및 컨설팅과 더불어 현장 연계와 네트워크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제주대학교 미래융합대학 실버케어복지학과는 교육부의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평생학습 사회 실현'이라는 정책적 목적에 부합하기 위한 미래지향적인 학사 체계를 갖추고 있다. 특히 초고령화 사회에 걸맞은 사회복지 전문가 양성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실버사회가 요구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복지 이론과 지식 그리고 실천기술을 교육하는 것을 그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