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기당미술관·소암기념관 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기당미술관·소암기념관 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김태홍
  • 승인 2021.09.1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기당미술관과 소암기념관은 일상 속 문화예술 체험을 위해 2021년 하반기 미술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기당미술관은 현대미술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관심을 확장시키기 위해 성인들을 대상으로 수채화 및 유화 프로그램인 ‘기당미술관 서양화 살롱’을 운영한다. 평일반은 수채화 및 유화, 주말반은 수채화 강좌가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10월 6일부터 시작된다.

소암기념관은 전통문화의 맥과 소암 현중화 선생의 예술혼을 이어가기 위해 ‘서예와 한국화 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예 강좌는 토요일, 한국화 강좌는 일요일 진행되며, 첫 수업은 10월 2일 서예 교실부터 시작된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14일부터 18일까지이며, 각 미술관으로 방문 또는 전자메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시청 홈페이지 및 각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 후에는 공개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프로그램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 대면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수업시간 당 최대 6명으로 제한하여 운영한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교육 일정이 연기되거나 변경(취소 등) 될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코로나19로 인해 답답한 일상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문화예술을 마음껏 향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침체된 문화예술시장도 함께 활력을 얻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