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북한, ‘삶은 소대가리’, ‘특등 머저리’굴욕적 언사에도 침묵 일관
상태바
문재인 정부, 북한, ‘삶은 소대가리’, ‘특등 머저리’굴욕적 언사에도 침묵 일관
  • 김태홍
  • 승인 2021.09.1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허은아 수석대변인
국민의힘 허은아 수석대변인

국민의힘 허은아 수석대변인은 북한 미사일 발사 관련해 16일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권의 참담한 안보의식이 북한의 대남도발을 자초했다"고 비판했다.

허은아 수석대변인은 "북한이 어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두 발을 발사해 사흘 만에 또 무력도발을 감행했다"며 "이번의 탄도미사일 발사는 전과 다르게 이동식 발사차량이 아닌 열차에서 이루어졌다"고 말하고 "이제 북한은 철로만 깔려 있다면 어디서든 미사일로 우리를 타격할 수 있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그도 모자라 김여정은 '우리 미사일 전력은 북한의 도발을 억지하기에 충분하다'라고 발언한 문재인 대통령에게 '우몽하기 짝이 없'라는 막말을 쏟아냈다"고 지적한 허 대변인은 "'맞대응 성격의 행동이 뒤따르게 될 것', '여지없이 완전 파괴로 치닫게 될 것'이라는 겁박도 잊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이 보기에, 북한의 안하무인(眼下無人)은 문재인 대통령의 자업자득"미라며 "문(文) 정권은 ‘김여정 하명법’이나 다름없는 대북전단금지법을 통과시켰고, 영변 핵시설 재가동을 모른 척했다"고 맹비난을 가했다.

허 수석대변인은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에 제대로 된 사과도 받아내지 못했으며, ‘삶은 소대가리’, ‘특등 머저리’라는 굴욕적인 언사에도 침묵했다"며 "굴욕적인 대북정책으로 일관하다 보니, 오죽하면 중국의 외교부장이 대한민국 대통령의 면전에서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두둔하는 지경까지 이르렀겠는가"라며 힐난했다.

이어 "침묵이 반복되는 한 북한은 무력도발을 이어나갈 것이고, 중국의 일방적 편들기도 더욱 심해질 것"이라며 "북한의 도발에 대해 단호히 대처하시라. 중국의 내정간섭에도 당당히 목소리를 내야 한다. 그것만이 이미 실패한 이 정권의 대북외교정책을 그나마 상쇄하는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