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호 제주도의회 부의장, 2021 행정사무감사에 임하는 각오(전문)
상태바
강연호 제주도의회 부의장, 2021 행정사무감사에 임하는 각오(전문)
  • 김태홍
  • 승인 2021.10.1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연호 제주도의회 부의장
강연호 제주도의회 부의장

강연호 제주도의회 부의장, 2021 행정사무감사에 임하는 각오(전문)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는 무엇보다 코로나 19로 인한 지역경제의 어려움이 무엇인지 살피고, 현장 중심의 감사를 실시함으로써 주민에게 이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도와 도교육청의 사업과 예산이 도민행복을 위해 제대로 쓰여지고 있는지 꼼꼼하게 살피고, 발생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한 관광산업과 1차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집중 점검하며 실질적인 소득증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후속조치를 마련하겠습니다. 더불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제주의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는 제대로 마련되고 있는지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대규모 개발사업장에 대한 문제와 쓰레기 처리 문제, 제주특별법 제도개선 등과 같이 도민사회의 관심사에 대해서 집중 점검하고, 발생되고 있는 문제점을 찾아냄은 물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과 방안이 제대로 마련되고 있는지 점검하겠습니다. 그리고 한국형 뉴딜 정책에 대한 다양한 정책과제 발굴이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점검함으로써 향후 제주의 발전 방향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교육 분야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한 방역실태와 위기대응 조치, 학력격차 및 학생 밀집도 해소 대책 등에 대해 세심하게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IB 교육과정의 추진, 교육자치와 교육복지를 점검하고 도청과 교육청의 협력에 관한 사항도 점검하겠습니다. 그리고 사교육비 절감과 방과후학교, 공교육 활성화 및 지역간 교육격차 해소, 학교폭력 및 안전사고에 관한 사항과 대안교육 등 교육정책에 대해서는 도민과 교육가족의 여론이 제대로 반영되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