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민구 제주도의회부의장, 2021 행정사무감사에 임하는 각오 (전문)
상태바
정민구 제주도의회부의장, 2021 행정사무감사에 임하는 각오 (전문)
  • 김태홍
  • 승인 2021.10.10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민구 제주도의회부의장
정민구 제주도의회부의장

정민구 제주도의회부의장, 2021 행정사무감사에 임하는 각오 (전문)

11대 의회의 시계가 급하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있는데,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꼼꼼한 자료수집과 분석, 대안 마련 등의 만전의 준비를 해야 할 것입니다.

제주의 도백이 공백인 상황에서도 제주도정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정치적 유불리를 떠난 면밀한 분석과 대안들이 제시될 수 있도록 의정역량을 모아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개발정책과 환경보전 사이에서의 갈등의 불씨가 여전히 존재하는 가운데, 지속가능제주로 나아가는 데에 주어진 과제들에 대하여 집중 탐구를 하여, 주민 복리의 첫걸음을 나아갈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정책감사를 해야 합니다.

또한 행정이 당초 계획에 따라 적절하게 집행되었는지, 법과 절차에 의해 이루어졌는지를 꼼꼼하게 따져보고 잘된 부분에 대해서는 격려를,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을 요구하는 행정사무감사이기에, 선장없는 배 위의 도정에 대하여 금번에는 잘한 일에 대하여 아낌없는 칭찬과 격려가 이어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부의장의 입장에서는 의회가 주도적으로 도정과 교육청 간의 협치의 고리가 되어 집행부 간의 정책 협의 사항들을 재검토하고 그간 현안 사항을 전반적으로 점검하여 미래제주의 방향성을 정립하는 시간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교육위원회 상임위원으로서 교육현장에 착근한 교육 현안의 정책적 문제점을 정리하고, 수렴된 의견들을 근간으로 효율적인 대안에 대한 심도있는 분석을 하겠습니다.

코로나 19에 대한 대응의 방향성은 물론, 제주특별법의 제도개선 과제, 교육공무직, 학교 및 기관 설립의 문제, 교육재정의 건전성과 효율성 확보 방안에 이르기까지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다각적 검토를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