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환경뉴스) "바다에 버려진 마스크 15억 6천만 개, 완전 분해 450년 이상 걸릴 것.. "
상태바
(해외환경뉴스) "바다에 버려진 마스크 15억 6천만 개, 완전 분해 450년 이상 걸릴 것.. "
  • 이상현 객원기자
  • 승인 2021.10.11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iversity of South Florida (USF Innovation) USF의 발명, 전 세계 마스크 부족과 오염 문제 해결할 수 있다.

본 기사는 ENN이 전하는 최신 환경뉴스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ENN은 물론 전세계 환경전문 언론에서 전하는 세계 환경문제도 함께 전달, 보도할 예정입니다. (편집자주)

 

USF의 발명은 전 세계 마스크 부족과 오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2021년 10월7일  = ENN] 사우스 플로리다 대학(USF, University of South Florida)에서 개발한 기술은 일회용 안면 마스크를 안전하게 재사용하는 열쇠가 될 수 있다.

연구원들은 N95 마스크를 신속하게 소독하고 전기적으로 재충전하여 코로나(COVID-19) 및 기타 공중 질병으로부터 원래의 여과 효율성과 보호 능력을 회복하는 방법을 알아냈다.

"환경 과학 기술(Environmental Science & Technology)"에 발표된 연구에서 연구팀은 특허 출원 중인 살균 기술이 15회의 사용 주기 후에도 N95 호흡기의 원래 여과 효율을 약 95%로 복원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 기술은 코로나 방전(주변 대기압 플라스마)을 사용하여 코로나바이러스와 싸운다. 이 기술은 마스크의 병원체를 동시에 비활성화하고 정전기를 복원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열이 발생하지 않아 추가 가열이 필요하지 않으며 화학 물질이나 접촉이 필요하지 않아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재사용이 가능하고 자외선(UV)보다 안전하며 1.25W의 전기만 필요로 하는 저전력 소비 기술이다.

사진: 그래픽은 N95 마스크에 대한 코로나 방전 처리가 와이어를 전극으로 사용하여 3주기 후에 박테리아를 99.9999% 죽이는 방법을 보여준다.

 

보호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코로나 방전 처리는 환경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홍콩에 본부를 둔 해양보호단체인 Ocean Asia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15억 6천만 개의 안면 마스크가 2020년에 바다를 오염시켰고 완전히 분해하는 데 450년 이상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연구원들은 개인이 매년 수백 개의 마스크를 사용하는 대신, 이 기술이 그들의 소비를 매년 수십 개로 제한할 것이라고 말한다.

사진: 잉 종(Ying Zhong), USF 기계공학과 조교수

 

“사용자당 90%의 감소이다. 전 세계 인구의 10%가 코로나 방전 마스크 재사용 기술을 활용한다고 가정하면 환경에 버려지는 마스크가 40억~50억 개 줄어들 것이다.”

프로젝트 책임자인 USF 기계공학부의 잉 종(Ying Zhong) 조교수는 말했다. "최소 2,400만 톤의 플라스틱 오염을 줄이고 마스크 소독에 사용되는 화학 물질의 양을 줄이고 환경 영향을 피할 것이다.“

 

사진: 리빈 예(Libin Ye), USF 세포생물학, 분자생물학 및 미생물학과 조교수

 

"대유행의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제가 지금까지 작업한 것 중 가장 긴장감 넘치는 프로젝트였다. 우리의 연구가 코로나 방전 소독이 어떻게 시장에서 제품으로 가능한 한 빨리 제품으로 바뀔 수 있는지에 대한 이해를 발전시키길 바란다”라고 공동 프로젝트 책임자인 리빈 예(Libin Ye) USF 세포생물학, 분자생물학, 미생물학 조교수는 말했다.

 

연구원들은 그들의 프로토타입을 병원과 일반 대중이 이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바꾸기 위해 의료기기 디자인 회사와 협력하고 있다. 팀은 또한 가정, 병원 및 식당, 학교 및 대중교통과 같은 기타 공공장소를 소독하기 위해 휴대용 표면 검사 장치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기술은 국립과학재단(National Science Foundation)의 167,568달러 RAPID 보조금과 USF 연구 및 혁신 사무소(Office of Research and Innovation)의 COVID-19 신속 대응 연구 보조금(COVID-19 Rapid Response Research Grant)에서 부분적으로 자금을 지원받았다.

 

다음은 ENN과 University of South Florida (USF Innovation)가 전하는 뉴스링크입니다.

https://www.enn.com/articles/68831-usf-invention-addresses-worldwide-mask-shortage-and-pollution-concerns

 

https://www.usf.edu/news/2021/usf-invention-addresses-worldwide-mask-shortage-and-pollution-concerns.aspx

 

 

본지 객원기자(외신) 이상현 소개
 

객원기자 이상현(지에프오엔엠㈜ 이사)

 

서울 영동고등학교를 거쳐 미국 Beverly Hills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Parks College of Aviation & Engineering,에서 항공우주공학 석사를 취득했다.

미국의 McDonnell Douglas (현 The Boeing Company)와 NASA와의 연구 협업 및 파견 근무 등 다양한 경력을 거친 후 현재 국내 지에프오엔엠㈜ / 총괄사업 이사로 근무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