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 양육자 재능공유 프로젝트 '문턱없는 재능왓수다'추진
상태바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 양육자 재능공유 프로젝트 '문턱없는 재능왓수다'추진
  • 김태홍
  • 승인 2022.05.2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센터장 강문실)는 양육자 재능공유 프로젝트‘문턱없는 재능왓수다’를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문턱없는 재능왓수다’는 수눌음돌봄공동체(474가구, 1,752명) 활동에 참여하는 부모 및 양육자들이 가진 재능을 지역사회 이웃과 공유하는 프로젝트이다.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는 돌봄공동체 양육자 중에서 재능 기부자를 발굴하고 프로그램 구성 등 컨설팅 지원하여 ‘문턱없는 재능왓수다’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 예정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프로그램은 6월에 도민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문턱없는 재능왓수다’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봄톡 카페와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www.jffsc.kr)에서 안내 할 예정이다.

온라인 커뮤니티 봄톡 카페(N사)는 수눌음돌봄 TALK을 줄임말로 제주에서 공동육아를 하고 있는 양육자 및 도민들이 육아를 매개로 소통하고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이다.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 관계자는 “양육자들이 출산과 육아로 인해 경력 단절되는 것이 아니라 공동육아 경험이 새로운 경력으로 연결 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