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고 싶은 여성, 교육-취업까지 지원
상태바
일하고 싶은 여성, 교육-취업까지 지원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3.01.1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경력단절여성 취업설계와 취업훈련, 취업알선 등 지원 나서



 


전업주부 등 경력단절여성과 미취업 여성들의 일자리 지원을 위한 ‘2013년도 여성 교육 훈련 및 취업지원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17일 제주특별자치도는 출산, 육아, 기타 사유로 취업기회를 갖지 못한 여성들을 위해 총 9억4천2백만원을 지원, 경력단절여성 특성에 맞는 취업설계와 취업훈련, 취업알선 등 일자리를 찾는 여성 특성에 맞춰 활기차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는 여성 새로 일하기센터를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해 직업상담, 직업교육, 취업준비프로그램, 취업알선, 동행면접, 새일여성인턴제, 일가정 양립지원사업 등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취업지원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ONE-STOP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직업교육은 수요자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직업훈련으로 고학력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광고실무전문가 양성' 과정, 취약계층 여성을 위한 '결혼이주여성 무역실무 사무 전문가'과정, 고령자를 위한 '바리스타' 과정 등 다양한 계층에 맞는 차별화된 직업훈련과정을 개설, 운영할 계획이다.

도는 또 경력단절여성이 직장 적응을 지원하기 위한 새일여성인턴제 운영을 통해 중도 포기없이 안정된 근무환경을 지원하며, 취업자신감 회복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직업훈련기관, 이주민센터, 아파트 단지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