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코스 관리,친환경적 해결
상태바
골프장 코스 관리,친환경적 해결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0.03.09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자원연 '친환경 코스관리,생물농약 활용'책자 배포



골프장 코스관리를 친환경적으로 해결해 나가기 위한 방안이 제시되고 있다.

9일 제주자치도 환경자원연구원 (원장 강관보)은 제주지역환경기술개발센터 (센터장 감상규)와 공동으로 제주지역 골프장의 고질적 현안문제인 농약 과다사용 문제를 해소하고, 지하수 오염의 사전 예방을 위해‘친환경 코스관리를 위한 생물농약의 이해와 활용‘이라는 책자를 제작, 도내 27개 골프장에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책자는 제주지역환경기술개발센터에서 시행한 환경기술연구개발사업 중 제주지역 골프장 농약 저감을 위한 친환경 잔디관리대책의 연구과제를 지난 2년간 수행 한 그 결과를 토대로 만들어진 것이다.

도내 골프장 코스관리인들의 생물농약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잔디 병해충 방제에 미생물제제 등의 친환경 방제재가 이용 등 화학 농약 사용을 저감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제작한 것.

주요 내용은 친환경제제를 이용한 잔디 병해충의 방제 방법과 국내․외에서 사용되고 있는 미생물제제, 특정의 천연물 및 식물의 종류와 병해충 방제 활성 등을 정리하여 용도에 맞는 친환경제제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따라서, 현재 도내 골프장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는 화학농약들과 미생물제제에 대한 영향을 조사, 화학 농약과의 병용사용에 따른 방제효과의 감소 우려를 줄이고, 미생물제제 사용을 보다 더 확대시킬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한편 골프장 농약사용 등 대책을 연구해 온 환경자원연구원 양철신 환경평가과장은 “도내 골프장 중 엘리시안 C.C, 타미우스 C.C와 연구 기업인 (주)바이오애그진앤텍이 금번 연구과제 수행과 책자 제작에 공동으로 참여, 현장에 보다 더 밀접하게 접목시키고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하고 “앞으로 도내 골프장들이 친환경 잔디관리 및 경영체계구축에 가시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