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고) 2013제주들불축제에 초대합니다.
상태바
(특별기고) 2013제주들불축제에 초대합니다.
  • 김상오
  • 승인 2013.02.1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오 제주시장

김상오 제주시장
무사안녕, Healing in Jeju !

희망찬 새봄 ‘무사안녕과 힐링 인 제주’를 주제로 3월8일부터 10일까지 3일 동안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에서 펼쳐질 2013제주들불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제주들불축제’는 ‘방애’라는 옛 목축문화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계승 발전시킨 문화관광 축제입니다. 지난 1997년부터 개최하기 시작하여 16회째를 맞는 이번 제주들불축제는 2005년부터 올해까지 8회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지정되어 개최되고 있습니다.
 

축제전문매거진 참살이가 2년 연속 전국 가볼만한 축제 1위에 선정하는 등 ‘제주들불축제’는 명실공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였고 특히, 유네스코 3관왕과 세계 7대자연경관 등 드높아진 제주의 브랜드 가치에 걸맞는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국내외 관광객들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욱 확충하였습니다.
 

무사안녕과 희망기원, 세계인의 화합을 날짜별로 테마가 있는 축제마당을 펼침은 물론 주차장 등 편의시설 확충과 관람객 상해보험 가입 및 재해대처반 운영, 무료셔틀버스 운행 등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신명나는 축제가 되도록 준비하였습니다.
 

화산섬 제주생성의 신성한 불꽃을 피워 올리게 될 2013제주들불축제는 함께한 모든 분들에게 제주만의 색과 멋, 맛과 정에 푹 빠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왕림하시어 우리나라 최남단에서 시작되는 새봄의 기운을 만끽하시고 올 한해 궂은 액을 다 태워버리고 큰 복 받아 가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