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서귀포 시외버스 터미널 신시가지 터미널로 통합 이전
상태바
(기고) 서귀포 시외버스 터미널 신시가지 터미널로 통합 이전
  • 오태욱
  • 승인 2013.02.2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태욱 서귀포시 대륜동장

오태욱 서귀포시 대륜동장
이제 며칠 없어 3월 1일 부터는 구 시가지 시외버스 터미널과 신시가지 터미널로 이원화 되어 운영되어 오던 서귀포 시외버스 터미널이 신시가지 터미널로 통합운영 일원화되게 되었다.

 


서귀포 시외버스 터미널은 2006년 신시가지 서귀포 시외버스 터미널이 조성되면서, 구시가지 터미널과 함께 운영되어 이용객 혼란, 교통혼잡 등 문제상황이 지속되어 오다가 근간에 관련 당사자들간 터미널 통합 합의가 이루어져 신시가지 터미널로 일원화되어 통합 운영되게 된 것이다.

 


신시가지 시외버스 터미널로 통합운영 되게 됨에 따라 시외버스 노선변경과 통합이 이루어지게 되는데 남조로와 읍면순환 노선은 현행 구 터미널을 이용하는 것을 신시가지 터미널로 기 ․ 종점이 통합운영되고, 중문고속화노선과 516도로노선은 현행 구 터미널을 이용하는 것을 516-중문고속화 노선(가칭)으로 통합 운영되게 된다.

 


따라서 구 터미널 일부 정류소화로 제주에서 출발하는 노선은 두가지 노선으로 하나는 제주-평화로-서귀-516-제주노선이고, 또 하나는 제주-516-서귀-평화로-제주노선으로 516-중문고속화 노선이 통합되고, 남조로 ․ 읍면순환 노선이 일부 변경된다.

 


노선별 정류소 지정은 516중문고속화 운행노선은 기존 구 터미널에서 구 터미널 정류소(중문방면→516도로 노선방향)와, 기존 구 터미널에서 서귀포 약국 앞 정류소〔중앙로터리<서>〕(516도로→중문방면 노선방향),

 


남조로, 읍면순환(동쪽)운행노선은 기존 구 터미널에서 서귀포 약국 앞 정류소〔중앙로터리<서>〕(신시가지→성산 노선방향 ※서귀여중 경유), 기존 구 터미널에서 서귀포등기소 앞 정류소(성산→신시가지 노선방향 ※서귀여중 경유)로 정류소가 지정 운영된다.

 


늦은 감은 있지만 아무튼 이원화 되었던 서귀포 시외버스 터미널이 저희 대륜동 소재지인 신시가지 터미널로 통합 일원화 된다는데 대하여 진심으로 환영하는 바이다.

 


터미널 통합으로 인해서 당분간은 이용객들이 터미널 이용에 혼란을 초래하겠지만 지속적으로 이용하다 보면 오히려 이원화 되었을때 보다 일원화됨에 따른 장점이 훨씬 많을 것으로 확신한다.

 


아울러 저희 동에서는 터미널 통합운영 내용을 각종 회의시 마다 홍보해 나가는 한편 선진 교통질서 확립에도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을 다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