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고) 축산농가 화재예방 지름길은 적극적인 관심과 예찰활동 뿐
상태바
(특별기고) 축산농가 화재예방 지름길은 적극적인 관심과 예찰활동 뿐
  • 김상오
  • 승인 2013.03.01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오 제주시장

김상오 제주시장
축산인 여러분 움츠렸던 모든 만물이 기지개를 펴는 봄을 맞이하여 평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시정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고 성원을 보내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제주는 유네스코 3관왕,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세계자연보전총회 성공개최 등 세계적으로도 청정한 이미지를 간직한 곳으로 관광객 또는 일반 시민들이 머릿속에 그리는 제주 축산농가의 모습은 “넓은 초지에서 한가로이 풀을 뜯어 먹는 한우, 살이 오르고 복스럽게 무리지어 놀고 있는 돼지” 어쩌면 이렇게 마냥 풍요롭기만 한 모습일지 모릅니다.

 

그러나, 좀 더 가까이 다가가서 보면 국제 곡물가 상승, 한․미 FTA 발효 등 급변하는 글로벌 경쟁시대를 이겨내기 위한 축산 농가 여러분의 심적 고통은 이루 말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여기에 더해, 정전으로 인한 가축 폐사, 누전으로 인한 화재발생 등으로 가족과 같은 소중한 가축들을 잃어버리는 아픔도 매해 반복되고 있습니다.
 

 

축산인 여러분! 화재는 인재(人災)입니다. 축사화재로 인한 경제적 피해도 크지만, 여러분 마음에 난 상처는 그 누구로부터도 보상 받지 못합니다.

 

화재 등 각종 축사시설의 피해를 예방하는 지름길은 무엇보다도 화재예방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예찰활동 뿐입니다. 집에 도둑이 침입하지 않도록 담장을 보수하고 잠금장치를 설치하듯이 축사에도 불이 나지 않도록 불안전 요소를 제거하고 항상 시설물 점검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시에서도 축사시설물에 대한 전기안전점검을 위하여 제주소방서, 전기안전공사 등과 업무협약을 추진중에 있으며, 화재 예방시설물 점검, 방역요령 교육 등 축사시설 피해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무쪼록 축산농가 여러분들께서 조금만 더 관심과 정성을 기울여 주신다면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지속가능한 축산산업으로 거듭 날 수 있다고 믿으면서, 여러분 농장의 번창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