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낳고, 함께 키운다"
상태바
“함께 낳고, 함께 키운다"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0.03.1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제주三多 공동육아 운동 범도민운동으로 확산,추진



'함께 낳고, 함께 키우며, 함께 행복한 제주'를 위한 제주三多공동육아운동이 범도민운동으로 확산,추진된다.


17일 제주특별자치도는 최근 가장 큰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를 둔 가족만이 아니라 지역사회 전체가 아이를 양육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보육시설연합회(회장 이정선)와 보육정보센터 주관으로 오는 20일 오전 10시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2010 제주삼다공동육아운동 확산토론회」가 개최되며 서원대학교 고영남 교수가 “제주삼다공동육아운동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때는 4자녀 이상 다자녀 가정 14명에 대해 시상할 계획이며, 또 둘째아 이상 임신한 131명에 대해서도 임산부를 위한 출산 용품이 지원된다.

행사가 끝난 후 12시부터는 제주시청 어울림 마당에서 10만명 서명운동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제주삼다공동육아운동』이 정착될 수 있도록 매월 3, 13, 23일을 공동육아데이로 지정․운영키로 하고 이날 만큼은 정시에 퇴근, 가족과 함께 재래시장도 보고, 외식도 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도록 유관기관 및 단체 등 도민 참여를 적극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차량스티커, 리플릿, 포스터 등 홍보물 15,000매를 제작, 각종 행사시 배부해 나가면서, 출산․ 가족친화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도민대상 홍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 도민의식 전환을 통해 저출산 문제를 극복해 나가는데 역량을 모아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