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에 '친환경 어린이 놀이터' 조성완료
상태바
시청에 '친환경 어린이 놀이터' 조성완료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3.3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시민들의 휴식공간과 민원인들이 어린이들과 시청방문 시 불편함을 덜어 주기위해 시청 1별관 공터에 어린이 놀이터 조성을 마쳤다.

제주시는 인근 지역 어린이들도 안전하고 신나게 놀 수 있도록 창의성 있는 놀이공간을 시청 공터를 활용,󰡐친환경 놀이터󰡑로 만들었다.

시청어린이 놀이터는 지난달 22일 사업비 4,500만원을 투입하여󰡐성(城)󰡑을 소재로 한 조합놀이대와 흔들 놀이기구, 미끄럼틀을 설치하고 인체에 해로움과 유해성이 없는 천연자재와 친환경 재질로 만든 탄성 고무칩으로 바닥을 포장했다.

이번에 조성된 이󰡐친환경 놀이터󰡑는 고무나 모래 바닥에서 흔히 발생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과 유기동물 배설물에 의한 아토피 등 인체 유해성 물질을 완전 배제한 인증된 친환경 재질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놀이시설로 만들어 아동 보호자들이 마음 놓고 야외로 내 보낼 수 있는 안전한 사회 풍토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강인규 제주시 청사관리담당은 "친환경 어린이 놀이터와 어울릴 수 있는 꽃 화단을 조성하여 놀이기구와 조화롭게 꾸며 시청 직장어린이집을 비롯한 인근지역 아이들과 시청방문자들에게 만남의 장소로 최적한 곳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