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도민체육대회 준비에 박차
상태바
제주시 도민체육대회 준비에 박차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4.0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4회 제주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가 4.16~4.18일까지 3일 동안 제주종합경기장 주경기장을 비롯하여 제주시일원에서 펼쳐진다.

도민체육대회는 “도민통합의 새 제주시대” 도민화합과 전진을 다지는 스포츠제전으로 치러지고 있다.

또한 “백만 도민 화합으로, 도민체전 감동으로”라는 대회 슬로건으로 선수 및 임원 15,000여명, 학생, 일반시민 20,000여명 등 총 35,000여명의 참가하며, 2014년 전국 체육대회의 성공적 추진을 결의하는 도민적 의지를 다지게 된다.

제주시는 부시장을 대회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하여 20개의 준비반을 편성, 개․폐회식 행사, 성화봉송, 경기장 자원봉사운영, 주차시설확보, 경기장 시설물 점검 등 대회와 관련된 전반사항에 대하여 사전점검 및 철저를 기하여 도민체전에 참가하는 선수나 도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최근 발생한 해군 천안함 침몰사건과 관련 사회적분위기에 맞춰 개회식 이벤트행사를 화려한 행사를 지양하고 희생자를 애도하는 진행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경건하고 간소화 분위기 속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제주시 문화체육과는 도민들의 도민체전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발하기 위하여 다양한 부대행사 프로그램으로 해올렛홍보관, 제주 전통음식 무료시식코너, 월드컵체험관, 페이스페인팅, 찰흙인형 만들기, 컬러믹스, 꽃 판매장 등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