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아이디어 스타'를 찾아요.."
상태바
"제주 '아이디어 스타'를 찾아요.."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3.07.0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제주도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아이디어 공모

 

"제주 아이디어 스타"를 찾아라!"


5일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지식재산센터와 공동으로 '제7회 제주특별자치도민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 지난 1일부터 오는 9월 6일(68일간)까지 도민을 대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경진대회는 도민의 발명의식을 고취시키고 아이디어 개발 활성화를 통한 지식재산권 인식제고 및 발명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매년 개최, 올해 7회째 실시될 예정이다.

학생부문(초․중․고등부), 일반부문(도민, 대학생), 기업부문, 창업부문의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기업부는 사업자등록증 제출을 통해 별도 진행하고, 창업부는 창업을 희망하고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는 1인당 신청 건수는 제한이 없으나, 개인발명 또는 공동발명 등의 형태로 지식재산권으로 등록되지 않은 발명(단, 출원 중에 있는 경우는 가능)에 한하며, 응모시 발명아이디어의 요지를 설명하는 설명서를 작성해야 한다.

접수는 제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http://jejucci.korcham.net), 제주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http://www.ripc.org/jeju)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 팩스(064-758-2169),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메일 : khbggambo@hanmail.net / 우편 : 제주시 청사로1길 18-4 제주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

한편 수상 작품은 대학교수․변리사 등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되며,시상은 총 33명(일반부 7, 학생부 13, 기업부 7, 창업부 5, 우수지도상 1)으로 대상 4명, 금상 4명, 은상 5명, 동상 5명, 입상 14명, 우수지도상 1명에게 수여된다.


또한, 입상자에 대한 지원사항으로는 우수 입상작품에 대해서 특허출원 우선 지원, 특허출원에 대한 1:1 무료 변리 지원, 특허출원에 대한 선행기술조사 무료 지원, 제주대학교 수시모집 JNU인재전형(제주대학교 경영정보학과, 기계시스템공학부 메카트로닉스공학 전공) 지원 자격 취득, 창업사업계획서 멘토링 지원 등이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지역의 우수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와 특허 등록은 물론 사업화로 연계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문의 : 제주특별자치도 미래전략산업과 IT융합산업담당 현경화(☎064-710-25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