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대상 '제주 생물의 생태적 특성' 교육
상태바
학생들 대상 '제주 생물의 생태적 특성' 교육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0.04.15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생 대상 '생물종다양성 교육 프로그램' 10월까지 운영

 

제주 생물자원의 다양성에 대한  탐구 및 체험의 기회가 제공된다.


15일 제주특별자치도 출연기관인 (재)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 제주생물종다양성연구소이 4월부터 10월까지 초등~ 고등학생을 대상으로『2010년도 생물종다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해발 1,950m의 한라산으로 인해 해발고도에 따른 식생대의 수직적 발달이 뚜렷하고,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생태계를 구성하는 동·식물 등이 매우 다양하고 풍부한 종다양성 지역이다.

지난해부터 제주생물종다양성연구소는 『생물종다양성 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 학생들에게 제주도에 생육하는 다양한 생물들의 생태적 특성 및 유용 자원으로써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2009년부터 실시된 『생물종다양성 교육』은 올해 1월까지 24회에 걸쳐 952명의 학생들이 참가했고, 2010년도 교육은 15일 미생물 관찰 교육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진행된다.



『생물종다양성 교육』은 다양한 제주 생물의 생태적 특성 이해 및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을 매월 2회 편성, 실시할 예정이며,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 ~ 중학교 2학년까지이다.

또한, 방학기간에는 도내 중학교 2학년 ~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 중 과학 및 발명 영재를 대상으로 실험위주의 실습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생물종다양성 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신청은 제주시, 서귀포시 교육청을 통해 배포되는 교육일정에 따라 제주생물종다양성연구소로 수시로 신청하면 되며, 향후 제주 생물자원 및 생태에 관심을 갖는 대학생과 일반인들에게까지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