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뭄위기,근본 대책 마련하겠다.”
상태바
“가뭄위기,근본 대책 마련하겠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3.08.1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윤 의원, '무더위 속에 농심과 함께..' 민생투어 계속

 
지난 17대부터 10년째 해마다 국회 휴회기간 중 지역 민생투어를 실시해 오고 있는 김재윤 의원이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 속에서도 민생투어를 이어가고 있다.
 

김 의원은 지난 12일부터 사상 유례 없는 가뭄으로 제주섬 전체가 고통 속에 빠져있는 현장을 찾아 농민들을 위로하면서 “제가 이번 민생투어기간에 흘린 땀방울이 비가 되어 내려주었으면 하는 간절한 심정이다”라며 가뭄위기를 극복하는데 국가차원의 근본적인 대책마련에 앞장서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시설하우스 감귤농가 체험을 시작으로 민생탐방에 나선 김재윤 의원은 무릉리 주민 및 영농조합법인 간담회. 중문농협 조합원간담회를 통해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14일 새벽에는 서귀포수협 어판장체험 및 어선주협회·항운노조·서귀포수협 간담회를 잇달아 개최하여 서귀포관광미항의 완성과 수협과 선주·선원·항운노조 모두의 상생 방안을 논의하고 감척지원을 통한 수자원보호와 어민 소득증대 방안 등에 대한 지혜를 함께 모았다.

 

 
또한 전공노 서귀포시 지부와 간담회를 개최하여 해직자원직 특별법과 설립신고에 대하여 논의하였고, 서귀포농협 여성농업인대회에 참석하여 여성농업인들을 격려했다.


또 8월 15일 제68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한 이후 바로 민생탐방에 나선 김재윤 의원은 (사)사이버농업인 서귀포시연합회 CEO 전진대회에 참석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서귀포 파크골프동우회 · 하효마을회와 간담회를 개최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발전방향에 대하여 논의했다.

 

16일에는 서귀포 기적의 도서간 사서도우미로 역할을 맡아 어린이들과 함께 하며 “어린이 여러분들이 꿈꾸는 미래는 책속에 답이 있다”며 독서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었다.


이후 점심시간에는 서귀포 노인복지회관을 찾아 서귀포 불교자비봉사회 회원들과 어르신 점심 배식봉사를 함께하며 노인복지를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