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녀 복지정책 한층 강화
상태바
해녀 복지정책 한층 강화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5.0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근민 예비후보 제3기 한수풀해녀학교 입학식 참석


우근민 무소속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3일 "척박한 제주 땅을 지키고 제주인의 생명력을 이어온 해녀들의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 방안을 적극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 예비후보는 이날 제주시 한림읍 귀덕2리 포구에서 열린 제3기 한수풀해녀학교 입학식에 참석, 도지사 재임 시절 해녀증 발급, 잠수병 무료진료 등 다양한 복지정책을 펼쳐줘 고맙다는 해녀들의 감사의 뜻에 대해 "아직도 부족함이 많아 실질적 혜택을 확대하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학창시절 늘 저의 학비 걱정을 하셨던 어머니도 해녀였다"며 "해녀들의 어려움을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만큼 잠수복 지급과 탈의장 개보수 등 소극적인 지원에서 벗어나 의료지원 등 실질적으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해녀복지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제주해녀의 대가 끊기지 않도록 적극적인 육성정책을 펼칠 방침"이라며 "오늘 입학식을 갖는 한수풀해녀학교가 좋은 모델이며, 한수풀해녀학교가 필요로 하는 여러 분야에 대한 지원책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우 예비후보는 이와 함께 "최근 밝힌 제주해녀와 관련된 컨텐츠를 데이스베이터화 해서 제주해녀와 관련된 다양한 문화컨텐츠를 발굴해 나가겠다"면서 제주해녀의 유네스코 무형유산 등재, 지방문화재 지정 등에 대해서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