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깨끗한 제주만들기 활동 전개
상태바
도교육청 깨끗한 제주만들기 활동 전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5.03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제15회 환경의 날(6월 5일)을 앞두고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2개월 동안 깨끗한 제주 가꾸기 실천 활동을 전개한다.

도교육청은 제15회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도내 초․중․고 학생들이 자연에 대한 고마움을 알고 자연 사랑을 몸소 체득하는 환경교육체험활동 및 봉사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우리 고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제주 자연을 보여주고자 이번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행사의 내용으로는 ▲오름, 하천, 해안가, 명승지, 환경지킴이 장소 등 자연보호활동 및 탐사활동 전개 ▲환경에 대한 글짓기, 그림그리기, 웅변대회, 생활수기, 공모전 ▲환경보전 캠페인, 재활용품 한마당, 전시회 ▲쓰레기 매립장, 하수처리장 견학, 조사, 탐구활동 ▲바닷가 생태계 탐사 및 정화활동 ▲학부모와 함께하는 환경체험 활동 등이며, 학교․지역교육청․직속기관․본청 각 부서의 자체 계획에 의해 실시된다.

특히, 철저한 사전 교육을 통하여 산불예방 및 자연훼손을 금지하고, 안전사고에 유의하며 지도교사의 인솔 하에 실시하게 된다.

도교육청은 직접 실천하고 느끼는 환경체험교육 및 자연 사랑을 통해 녹색생활태도를 정착하고, 제주세계자연유산에 대한 자연 사랑의 실천 태도가 더욱 더 함양될 수 있도록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