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산림국가들의 회의, 제주서 열려
상태바
전세계 산림국가들의 회의, 제주서 열려
  • 고현준 기자
  • 승인 2009.05.1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몬트리올 프로세스 12개국 40여 명 참석 6월 열려

 환경일보 고현준 기자

온ㆍ한대림의 90%의 지역을 망라하는 산림지역 국가들의 회의인 몬트리올 프로세스 국제회의가 제주에서 개최된다.

8일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속가능 산림경영(SFM)을 위한 제20차 몬트리올 프로세스 (Montreal Process) 국제회의가 오는 6월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몬트리올 프로세스 회원 12개국 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서귀포 칼호텔에서 열린다고 발표했다.

몬트리올 프로세스는 지속가능한 산림경영 이행을 위해 아ㆍ태권역 온ㆍ한대림 12개 국가의 협의체로 한국, 뉴질랜드, 러시아, 멕시코, 미국, 중국, 일본, 칠레, 캐나다, 호주, 아르헨티나, 우루과이가 회원국이며 이는 세계 온ㆍ한대림의 90%, 지구 산림면적의 60%, 세계 임산물 무역의 45%를 차지하고 있는 권역이다.

이번 회의의 주요 의제로는 지속가능 산림경영(SFM)지표 메카니즘 발표와 2010 IUFRO 서울총회 및 세계임업대회 준비 논의, 특별세션으로 SFM C&I(Criteria and Indicators)와 기후변화 대응의 연계방안 등 최근의 이슈 등을 논의하게 된다.

몬트리올 프로세스 국제회의는 제주도의 적극적인 유치의사와 서귀포시 한남리 소재 난대산림연구소 SFM 인증림 소개 등을 고려해 제주에서 개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 회의를 통해 관광 제주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참가국에 제주를 알리는 데 많은 효과가 있어 외국 관광객 유치 등 국제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주=고현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