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환경수도조성 환경전문가 강연 실시
상태바
세계환경수도조성 환경전문가 강연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1.1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세계환경수도 조성에 대한 글로벌 환경 전문가의 견해를 듣기 위한 글로벌 환경전문가 초청 제3차 특별강연회를 아시아 생산성 기구 바아드와즈 박사를 초청, 15일 개최했다.

이 날 강연회에는 도내 환경단체,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여하여 세계 환경정책의 주요 논의 동향과 선제사례를 공유하고 2020년 제주가 세계환경수도로 나아가기 위한 정책 방안을 모색했다.


글로벌 환경전문가 제3차 특별강연회에서 바아드와즈 박사는 2012년 리우+20 회의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실천적 방안으로 제시되고 논의된 “녹색 경제”에 대한 개념 소개와 함께 지방자치단체에서 실천하기 위한 핵심 기본 원리를 설명하고 캐나다의 지역 이니셔티브, 일본 지방자치단체에서의 사례를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에서 녹색 경제를 실현하기 위한 핵심 분야를 제시했다.

또한 지속 가능한 사회 경제 발전을 위해 생산성 및 환경 제고를 위한 전략으로 기관의 활동과 상품, 서비스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적절한 생산성 및 환경관리 도구, 기법과 기술을 적용하는 “녹색 생산성”을 적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제주도는 2020년 세계환경수도에 대한 도민 참여와 공감대 형성 및 국제적 수준의 환경정책을 계획 실행하기 위해 특별강연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