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생태숲 탐방,편안안 쉼터 안내
상태바
한라생태숲 탐방,편안안 쉼터 안내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0.06.2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방코스 및 예절 담은 탐방안내서 배포

 

한라생태숲 탐방안내서인 '자연속 편안한 쉼터 한라생태숲 이야기'가 발간됐다.


23일 제주특별자치도는 한라생태숲을 찾는 탐방객들을 대상으로 숲에 대한 이해를 돕고 탐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자연속 편안한 쉼터 한라생태숲 이야기』안내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탐방안내서는 탐방 및 체험프로그램 안내와 주말 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하는 숲체험프로그램, 탐방안내, 한라생태숲의 어제와 오늘, 한라생태숲의 참꽃나무숲 등 테마숲과 탐방코스를 사진과 그림등으로 소개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 및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연에서 일어나는 생태적 이야기들’ 과 조릿대잎 배만들기, 잠자리 안경만들기 등 숲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지식들을 표현한 ‘함께하는 자연놀이’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한라생태숲을 관람하는데 보다 나은 환경과 탐방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주의사항 등 ‘한라생태숲 탐방 시 지켜야할 예절’등도 함께 수록했다.

도 녹지환경과 이창호 한라생태숲 담당은 "이 책자는 생태숲에 분포하는 동․식물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기존에 발간된 한라생태숲 생물상 목록집과 함께 탐방안내소에 비치하여 필요로 하는 방문객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라고 말하고 " 많은 탐방객과 관광객들이 한라생태숲을 폭넓게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됨은 물론 한번 왔더라도 다시 또 찾아올 수 있는 명품 한라생태숲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