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근민 지사, 제주도지사 불출마 선언
상태바
우근민 지사, 제주도지사 불출마 선언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4.1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회견 갖고 "100% 경선룰 적용때 이미 불출마 결심" 밝혀

 
우근민 제주도지사는 오는 6.4지방선거에 불출마를 선언했다.

 

우 지사는 15일 오전 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도지사 불출마를 선언한다며, "앞으로 재임기간 동안 더욱 충실하게 도정을 챙기겠다"고 밝혔다.

 

우 지사는 이날 오전 10시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6.4지방선거와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우 지사는 "6.4지방선거에 도지사 후보로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며 "그동안 제주도와 도민을 향한 저의 충정을 아낌없이 신뢰하고 성원해주신 도민 여러분과 어떤 역경 속에서도 저의 버팀목이 되어주신 지지자, 동지 여러분께 가슴 깊이 우러나는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우 지사는 그 동안 제주도와 도민을 향한 저의 충정을 아낌없이 신뢰하고 성원해주신 도민 여러분과 어떤 역경 속에서도 저의 버팀목이 되어주신 지지자, 동지 여러분께 가슴 깊이 우러나는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우 지사는 “도민 여러분께서는 지난 2010년 지방선거에서 제가 무척 어려운 여건이었음에도 저를 민선5기 도지사로 당선시켜 주셨다며, 저는 그 고마움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에 오로지 ‘일’로써 보답하고자 단 하루도 가족과 함께 식사해 본 적이 없을 정도로 일에만 매진해 왔다”고 말했다.

 

우 지사는 “그 결과 현재 외국인 관광객 200만 명, 관광객 1천만 명이 훨씬 넘는 시대를 열었고 재정, 고용, 1차 산업, 수출, 제주 브랜드 가치 상승 등 여러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들을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우 지사는 “이를 바탕으로 집권여당과 호흡을 맞춘다면 제주의 현안들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 지난해 11월 6․4 지방선거에 도지사 후보로 출마하고자 새누리당에 입당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여의치 않은 상황으로 불출마를 결심하게 됐다며 도민들에게 죄송하다고 전했다.


우 지사는 “이제 남은 재임기간 동안 더욱 충실하게 도정을 챙기겠다며, 그동안 성원해주신 도민 여러분, 그간 잘못된 점이 있다면 저를 탓해주시고, 너그럽게 용서해주시기를 빈다”고 말했다.

 

이날 우 지사는 "언제 불출마를 결심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아닌 밤에 100% 경선룰을 적용한다는 얘기를 듣고 그날 불출마를 결심했으며 "원희룡 후보를 지원할 것인 지에 대해서는 "새누리당 소속이라는 사실"을 상기시켜 묘한 여운을 남겼다.

 

'새누리당에 계속 남아 있을 것이냐', 오늘로서 정치 인생을 마감하는 것이냐는  질문에는 "새누리당에 있을 것"이며  "새누리당에 입당할 때도 박근혜 대통령을 존경하고, 박근혜 대통령의 통치 철학을 공유하면서 제주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판단에 입당하게 됐다. 박근혜 대통령도 끝나지 않았고, 저도 아직(정치인생) 끝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다음은 우근민 지사가 밝힌 불출마 선언내용(전문)이다.

 

 

6·4지방선거 관련 도민에게 드리는 말씀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저는 오는 6․4 지방선거에 도지사 후보로 출마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 동안 제주도와 도민을 향한 저의 충정을 아낌없이 신뢰하고 성원해주신 도민 여러분과 어떤 역경 속에서도 저의 버팀목이 되어주신 지지자, 동지 여러분께 가슴 깊이 우러나는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잘 아시다시피 도민 여러분께서는 지난 2010년 지방선거에서 제가 무척 어려운 여건이었음에도 저를 민선5기 도지사로 당선시켜 주셨습니다. 저는 그 고마움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에 오로지 ‘일’로써 보답하고자 단 하루도 가족과 함께 식사해 본 적이 없을 정도로 일에만 매진하였습니다.

그 결과 현재 외국인 관광객 200만 명, 관광객 1천만 명이 훨씬 넘는 시대를 열었고 재정, 고용, 1차 산업, 수출, 제주 브랜드 가치 상승 등 여러 분야에서 의미 있는 성과들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집권여당과 호흡을 맞춘다면 제주의 현안들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 지난해 11월 새누리당에 입당, 6․4 지방선거에 도지사 후보로 출마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여의치 않은 상황으로 불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이제 남은 재임기간 동안 더욱 충실하게 도정을 챙기겠습니다.

성원해주신 도민 여러분, 그간 잘못된 점이 있다면 저를 탓해주시고, 너그럽게 용서해주시기를 빕니다. 다시 한 번 이해를 구하며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4월 15일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우 근 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