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무서운 아이로 - 부모가 지켜야 할 10가지
상태바
(기획)무서운 아이로 - 부모가 지켜야 할 10가지
  • 박호범 제주카네기 연구소장
  • 승인 2014.04.16 08: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호범 제주카네기 연구소장

 

무서운 아이로 키우지 말자 - 부모라는 이름으로 지켜야 할 10가지
“자녀들은 스트레스 해소용 장난감이 아니다”

 

부모이기 때문에 자녀들을 지키고 리드할 자격을 갖추어야 한다.

그들은 부모들의 애완동물이 아니다. 그들은 부모들의 골동품이 아니다.

그들은 부모들의 스트레스 해소용 장난감이 아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자존감이 있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그들을 통해 부모가 각광을 받고, 대리 만족해서도 안 된다. 그들은 부모의 부족하고 미흡한 삶을 대신 살아주는 대리인이 아니다. 그들은 무대 위의 주인공으로 박수를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부모로써 지켜야 할 10가지다. 이것만은 꼭 생각하자.

하나, 자녀에게 꿈을 펼칠 기회를 주어야 한다. 그들이 멀리 그리고 높이 날아야 하기 때문이다.

둘, 자녀들만의 그림을 그리게 해야 한다. 그들이 자신만의 칼라와 매력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셋, 자녀들이 스스로 뛰게 해야 한다. 그들이 열정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넷, 자녀들은 존중받아야 한다. 그들은 부모를 위한 골동품이나 미술 작품이 아니기 때문이다

다섯, 자녀들을 통제해서는 안 된다. 그들은 프레임을 벗어나면서 자기통제를 배우고 주도적인 삶을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여섯, 자녀들이 좋아하는 것을 하게 해야 한다. 그들의 삶을 대신 살아줄 수 없기 때문이다

일곱, 자녀들에게 방향제시 코칭을 해 주어야 한다. 그들이 방황해서는 안 되는 이유 때문이다.
여덟, 자녀들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그들은 시작도 안했기 때문이다.

아홉, 자녀들을 비교해서는 안 된다. 그들이 자존감을 가져야 하기 때문이다.

열, 자녀들이 희망이 있어도 노크하지 못하고, 포기 앞에 무릎 꿇게 해서는 안 된다
그들은 도전을 통해 성장하기 때문이다.

10가지는 부모로써 자녀들에게 지켜야 할 기본적인 태도다.

꼭 지키자!

부모라는 이름에 대한 가치를 부여하자. 그러면 존경받는 부모라는 이름을 가질 것이다.
 

 

 

박호범 제주카네기 연구소장


   
 
10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데일카네기 연구소는 워렌퍼핏등 최고의 인사들이 트레이닝을 받았던 교육으로 현재 2011년 1월에 제주도에 들어와서 4년째 트레이닝 중이며, 현재 최고 경영자 과정, 전문가 과정, 청소년 과정, 제주대 과정, JDC과정 및 기타 기업체에서 인간관계 , 리더십 스피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부모다 2014-04-16 09:45:53
우리는 부모라는 이름으로 불쌍하게 했다. 인정하고 싶다. 이분의 글은 많은 생각을 하게 하네요
앞으로 많은 것을 느끼게 해삼, 아이들이 행복한 그날까지 .,..., 속죄합니다. 부모이기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