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은 틀려도 목표는 하나였다"
상태바
"생각은 틀려도 목표는 하나였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4.1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근민 지사-신구범 예비후보 회동, '갈등 종지부'

 
우근민 제주지사와 신구범 전 제주지사가 16일 오후 3시30분 제주도청을 방문해 도지사 집무실에서 우 지사를 만나 30여분간 비공개 회동을 가졌다.



이번 회동은 6.4지방선거를 앞두고 우 지사의 '불출마' 선언 이후 이뤄진 것이다.



두 전현직 지사의 만남은 지난 66주년 4.3추념식을 전후해 신 전 지사측에서 제안해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신구범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어제 우 지사가 중대한 결정을 했는데,이날 오후 3시30분쯤 우 지사가 전화를 걸어와 도지사 집무실에서 가볍게 차나 한잔하자고 연락이 왔다"고 말했다.
 

신 예비후보는 "우 지사가 당연히 힘든 결정을 했는데, 당연히 와서 위로를 해야 했다"며 "제주사회에서 두 사람(신구범, 우근민)의 관계가 앞으로 어떻게 해 나갈 것인지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이 자리는 사적으로 만난 자리고, 앞으로 우 지사와 함께 도민들의 오해를 풀어드리는 자리를 만들 것이다"고 밝혔다.


 

신 에비후보는 "오늘의 사적인 만남을 정치적으로 해석하는 일은 정말로 없었으면 한다. 개인의 자격으로 왔고, 우 지사에게 부담과 오해를 드리고 싶지 않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우근민 지사는 "어제 신 전 지사에게 전화를 걸어 시간이 되면 일정 등을 조율해서 오늘 만나자고 했다"며 "그동안 신 전 지사와 나는 생각은 틀려도 목표는 하나였다. 우리나라의 1%밖에 안되는 제주도를 잘 만드는 것이었다"고 밝혔다.



우 지사는 "목표는 같았지만 방법과 절차 등은 차이가 있어서 선의의 경쟁을 하다 보니 사람들이 갈등으로 생각하고 있다. 친구끼리 만나서 이와 같은 도민들의 오해를 풀어야 하는 책무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