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현장 방문…“1분 1초가 급해” 구조 독려
상태바
박 대통령 현장 방문…“1분 1초가 급해” 구조 독려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14.04.1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마나 가족이 애가 타겠느냐”…구조요원 안전도 당부

박근혜 대통령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찾았다(사진출처=청와대) 

박근혜 대통령은 17일 낮 전남 진도군 조도면 해상의 여객선 세월호 침몰 현장을 방문, 상황을 직접 점검하고 군과 해경 등의 구조 활동을 독려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전용기 편으로 광주 인근 공항에 도착한 뒤 자동차로 진도 서망항으로 이동했다.

민방위복 차림의 박 대통령은 낮 12시50분께 소형 해경정에 승선해 약 5분간 바다로 나간 뒤 해경 경비함정으로 옮겨탔다.

해경 경비함정으로 사고 현장에 오후 1시 37분께 도착한 박 대통령은 약한 비와 흐린 하늘, 짙은 안개 속에서 갑판으로 나와 침몰 선박을 바라보며 사고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후 박 대통령은 파도가 높아 꽤 출렁거리는 상황에서 2시 3분께 다시 해경 지휘함으로 옮겨타 조타실에서 김문홍 목포해경서장으로 부터 간략한 상황 설명을 청취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이렇게 많은 인력과 장비가 총동원됐는데 구조가 더뎌서 걱정이 많다”며 “얼마나 가족이 애가 타겠습니까. 어렵고 힘들겠지만 최선을 다해 달라. 구조요원 안전에도 만전을 기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바다라서 날씨도 쌀쌀하고 물속은 더 추운 것 아니겠습니까. 생존자가 있다면 1분 1초가 급하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어제 밤잠도 못주무시고 정말 수고가 많다”며 잠수부들을 격려하면서도 “날씨가 좋아도 쉬운 게 아닌데, 바람도 불고… 한시가 급한데 노력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거듭 강조했다.

(사진 및 기사출처=청와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