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픔에 젖어있는 시기 처신 잘하라.."
상태바
"슬픔에 젖어있는 시기 처신 잘하라.."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4.18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근민 지사, ‘차분하게 맡은바 임무에 충실해달라’ 당부

우근민 제주도지사
“온 국민의 세월호 침몰사고로 슬픔에 젖어 있는 시기에 공직자들은 처신을 잘해야 한다.”


우근민 제주자치도지사는 18일 오전 간부들과 티타임에서 “이럴 때일수록 공직자들은 복무규정을 잘 지키고, 처신을 잘 해야 한다”며 “특히, 각 부서장들이 솔선수범하고, 회계나 물품관리, 공사 관련 업무 등 사고가 날만한 요인들을 찾아서 사전에 예방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우 지사는 “각 부서별, 단체별로 할 수 있는 안전대책을 짚어보고 개선해서 안심하게 여행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야 할 것”이라며, “이럴 때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도민들로부터 더 많은 지탄을 받게 되기 때문에 차분하게 맡은 바 업무에 충실하라”고 지시했다.

 

우 지사는 또 “선거철임에도 공직자들은 의외로 맡은 바 업무를 흐트러짐 없이 충실하게 임해 도지사로서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직자는 좌고우면하지 말고, 제주의 발전과 도민의 행복을 위해 선봉자의 역할을 하고, 맡은 바 업무에 충실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우 지사는 지난 17일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현지 사고대책 본부에 우선 삼다수를 지원하고, 제주도에서 지원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서 적극 지원해 나가고, 이번 기회에 수학여행단이 많이 제주를 찾고 있는데, 항공과 선박, 전세버스, 렌트카 등을 이용하는데 사전 사고 예방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지시했다.


제주도는 지나17일 현지사고 수습지원을 위해 생존자 보호소인 진도체육관 현지에 지원대책본부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