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지사후보 신구범 추대
상태바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지사후보 신구범 추대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4.2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윤 위원장 '세월호 침몰 참사,원점에서 경선 논의 진행' 밝혀

신구범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지사 후보
새정치민주연합이 6.4지방선거 제주도지사 후보로 신구범 전 제주지사를 합의 추대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은 22일 오후 2시 도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지사 후보로 신구범 전 지사를 합의 추대했다고 밝혔다.

 

김재윤 위원장은 '세월호 침몰 참사라는 충격적이고 비통한 사건을 접하고 3명의 제주지사 후보는 희생자들의 아픔과 국민의 슬픔을 나누기 위해 모든 경선일정을 중단하고 원점에서 경선 관련한 논의를 진행시켜왔다"고 그동안의 사정을 설명했다.

 

김재윤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 위원장

김 위원장은 "오랜 시간, 각고의 논의 끝에 세명의 후보는 아름다운 추대를 이뤄냈다"며 "신구범 예비후보를 새정치민주연합 제주지사 후보로 추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재윤 도당위원장은 "신 후보가 지사 재임시절에 펼친 주요 정책은 오늘 제주 미래비전의 가장 핵심을 이루는 기반이 되고 있다"며 "그만큼 신구범 후보는 미래에 대한 혜안과 선견지명을 갖고 있고, 개혁과 비전의 리더십으로 제주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비전의 지도자"라고 추켜세웠다.

 

김 위원장은 신 후보는 도지사 재임과 그 이후까지 제주의 자존을 천명처럼 끌어안고제주의 자립, 자강, 자존을 위해 헌신하고 현장에서 이를 몸소 실천해 오고 있다"며 "제주를 잘 아는, 제주사람 신 후보야 말로 제주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진정한 제주특별자치도지사로서 자질을 갖추고 있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신구범 후보는 " 이날 오후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사에서 진행된 기자회견 직후 "경선을 하기로 했던 두 분의 자세에 감동을 받았다"며 "오랫동안 인내하고 견디면서 끝까지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해준데 대해 추대된 입장에서는 감사하다"고 말했다.
 


제주지사 후보 경선에 임했던 김우남 의원, 고희범 후보는 신 후보의 선거 승리를 위해 공동선대위원장을 맡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