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옥 예비후보, 대정읍을 역사문화관광중심으로
상태바
허창옥 예비후보, 대정읍을 역사문화관광중심으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5.09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창옥 도의원 예비후보
무소속 허창옥 예비후보(대정읍)는 대정읍을 제주의 역사문화관광의 중심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다양한 문화축제 및 스탬프투어 등의 관광상품 개발, 체험관 운영 등의 방안을 제시했다.

허 예비후보는 “대정읍이 다양한 역사문화관광 자원을 가지고 있지만 이에 대한 보전 및 활용 방안이 마련되지 않아 경쟁력을 갖추는데 부족한 현실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허 예비후보는 “추사적거지, 대정향교 등 과거 역사 자원 및 아픈 역사를 숨어있는 알뜨르 비행장 등의 근대 역사 자원에 대한 보전 및 활용”, “가파도와 마라도, 형제섬 등의 섬자원과 송악산 등의 자연자원”, “유교 문화 및 해녀 문화 등의 문화자원”을 아우르는 다양한 문화축제 및 스탬프 투어 등의 관광상품 개발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대정읍 지역은 제주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지역 중 한 곳으로 그 동안은 농업 및 어업 등 1차 산업 중심의 지역이었다면 여러 자원을 활용한 역사문화관광의 중심지로 발전하여 지역주민들의 경제적 이득 및 문화향유의 기회를 높일 수 있는 시점이 바로 지금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허창욱 예비후보는 기존의 관광산업의 자생력을 높임과 동시에 새로운 대정읍만의 역사문화관광 상품의 개발을 통해 지역의 이미지 개선 및 지역주민의 소득 증대와 함께 환경 개선을 통한 주민 생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대안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