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문 후보, "학교 떠난 아이들을 위한 희망대책 마련할 것”
상태바
이석문 후보, "학교 떠난 아이들을 위한 희망대책 마련할 것”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5.2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문 교육감 후보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 후보는 제주직업훈련협의회 관계자들과 간담회 자리에서 “학교 떠난 아이들도 모두 소중한 우리의 아이들이자 인재”라며 “이들이 꿈을 잃지 않고 희망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석문 후보는 21일 오전 선거사무소에서 제주직업훈련협의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협의회는 “민간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의 취업훈련프로그램에 선발된 특성화고 취업희망자와 비진학 취업희망 일반고 학생들을 일정기간 참여시켜 취업역량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며 “민-관-학이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어 협의회는 “학교를 떠난 아이들을 위해 민간직업훈련기관을 통한 직업훈련을 제안한다”며 “훈련프로그램을 활용하거나 학교를 떠난 아이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과정을 훈련기관과 협의하여 운영하면 아이들에게 교육의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석문 후보는 “학교를 떠난 아이들을 위한 희망 교육대책을 수립하여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며 “제안을 잘 수렴하여 우리 아이들의 행복을 위한 실질적 교육대책을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제주직업훈련협의회’는 제주지역에서 재직근로자 및 실업자, 구직자 등을 대상으로 직무능력향상훈련 및 취업훈련을 진행하는 16개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의 협의회로 2006년 출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