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후보, "중앙부서 인맥 활용 골목상권 살리겠다"
상태바
원희룡 후보, "중앙부서 인맥 활용 골목상권 살리겠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5.25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의 3투어, 도남시장 등 찾아 공약

 

원희룡 새누리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25일 ‘서민의 3 투어’(찾는 삶, 보는 삶, 느끼는 삶) 일정으로 제주시 도남시장(성환상가)을 찾아 골목상권 살리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원희룡 후보는 이날 시장 경기상황과 매출액, 방문 고객의 수 등을 물으며 골목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강형준 도남시장 상인회장은 “주차문제 때문에 고객들이 불편해 하고 매출액이 떨어진 상인들은 울상을 짓고 있다”고 호소했다. 상인들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공무원들의 적극적 정책 추진, 형평성 있는 행정의 재정지원 등을 건의했다.

원 후보는 “재래시장이나 골목상권에서는 하나같이 주차문제를 거론한다”며 “이 문제는 제주지역 재래시장과 골목상권을 대상으로 전체적으로 검토해 고객과 상인들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원 후보는 ‘골목상권을 활성화해 달라’는 상인들의 건의에 “제주 전체적으로 경기를 살릴 수 있게 정책이 가야하고, 공무원들 또한 혁신의 마음을 가지고 경제 살리기에 올인해야 한다”고 밝혔다.

원 후보는 “골목상권의 정책은 탁상에서 나오는 게 아니라 일선 현장에 많은 경험을 가지신 상인이 주체가 돼 만들어져야 한다”며 “골목상권과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책임감을 갖고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원 후보는 “중앙에 산업통상자원부나 중소기업청 등 상권과 관련한 중앙부서에 많은 인맥들이 있으니 적극 활용해 정책을 짜고 예산을 가져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