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언 교육감 선거중립 의구심..경고”
상태바
“양성언 교육감 선거중립 의구심..경고”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5.2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창식 후보, '교육감 배우자 특정후보 유세장 출입 등 선거 영향'지적

양창식 교육감 후보

양성언 제주도교육감 부인이 서귀포시에서 열린 고창근 교육감 후보 유세장에 나타나 특정후보 지원 의혹이 일고 있다.

 

양창식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 후보는 26일 논평을 통해 "양성언 현교육감 배우자의 특정후보 유세장 출입 등 선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행동에 대해 선거중립을 엄중히 지켜야 할 교육감 및 측근들의 행동에 대해 엄중 경고한다"고 밝혔다.

 

양창식 후보는 “ 오늘 일부 언론보도 관련 ‘교육감 후보 유세장에 현직 교육감 배우자가 왜?’라는 기사에 현직 양성언 교육감의 배우자가 특정후보의 유세장에 등장한 사진이 실린 것은 선거중립을 지켜야 할 현직교육감이 어떤 모양으로든 선거에 개입하고 있다는 의심을 받을 소지가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할 것.”이라며 양성언 교육감의 선거중립 의지에 대한 의구심을 드러냈다.

▲ 양성언 제주도교육감 부인 김현순(원안)씨가 지난 24일 서귀포시 1호광장에서 열린 고창근 후보 출정식에 참석했다. <사진제공=제주도민일보 >

양 후보는 “ 현직 교육 공무원이 집단으로 카톡방을 개설하고 특정후보를 지지하는 일이 발생한 지 얼마되지 않아 이러한 일이 이어진다는 것에 대해 심히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이미 카톡방 관련 교육공무원들이 선관위의 조사를 받는 것에 대해 어떤 모양으로든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서둘러도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선관위 조사를 운운하며 물러서는 모습을 보여온 것이 교육청의 현주소이며, 현직 교육감 배우자가 공공연하게 현직교육감 계승자인 듯한 뉘앙스를 풍기는 특정후보의 출정식에 참석하는 것은 선거중립을 포기한 것이 아닌 지 묻고 싶다.”며 강한 의구심을 표현했다.

 

양 후보는 “이번 선거는 제주 미래 교육의 책임자를 뽑는 중요한 선거이며 열흘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의 현직 교육감과 교육감 주변의 행동은 오얏나무 밑에서 갓끈을 고쳐메는 일조차 삼가고 조심해야 하는 엄중한 상황이며, 선거중립의 의지를 공개적으로 표현하고 재발을 방지하는 확고한 대책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재발 방지를 요구했다.

 

양 후보는 “ 오늘( 26일) 국회에서 발의된 ‘인성교육진흥법(일명 세월호선장 이준석 방지법)’에서 보듯이 인성교육부터 교육이 시작되는 만큼 교육의 수장은 물론 교육가족과 관련공무원 등은 우리의 아이들에게 모범을 보이는 것을 법으로 강제할 만큼 투명한 사회를 요구하고 있다.”면서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