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창식 후보, “신제주지역 여고 유치 반드시 추진”
상태바
양창식 후보, “신제주지역 여고 유치 반드시 추진”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5.3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주지역 여고는 더 미룰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 강조

양창식 제주도교육감 후보
양창식 제주도교육감 후보는 신제주지역의 여자고등학교는 반드시 필요한 상황에 이르러, 더 이상 늦추는 것은 학생과 주민들에게 시간적 물질적 피해를 주게 되므로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여고 유치를 추진하겠다는 정책을 발표했다.

 

양창식 후보는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 신제주지역은 초등학교와 중학교까지는 학생들이 신제주지역권 내에서 학교를 선택하고 다닐 수 있는 수급여건이 조절되어가고 있으며, 노형중학교 설립 등으로 여중생들의 문제도 해결을 보았지만 고등학교에 이르면 여고생들과 학부모의 부담은 가중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에 대한 개선이 필요성을 역설했다.

 

양 후보는 신제주지역의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의 남녀 학생수의 비교표를 작성하여 이를 구체적으로 짚어나갔는데 “초등학교의 경우 매년 700여명의 여학생이 졸업을 하고 여자중학교 한해 정원이 700여명으로 수급이 균형을 이루다가 고등학교에 들어서면 한해 240여명의 여고생만이 신제주권에서 학교를 다니고 나머지 500여명의 여고생들은 구제주권의 학교를 다닐 수 밖에 없다.”며 “결국 신제주권 여고생들은 시간적·경제적으로 상당한 부담감이 있으며, 신제주권 학부모님들도 이에 대한 피해의식을 갖게되는 상황이다.”며 신제주권 여고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신제주권 여고부족으로 불편을 겪는 여고생

학교와 여학생수

월랑초 신제주초 노형초 신광초 한라초 백록초 외도초 등 850명

한라중 노형중 서중 등 800명

남녕고 235명

560명

(구제주권 여고)

 

양 예비후보는 “신제주권은 현재도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며 지금의 구조로는 불편함이 시간이 흐를수록 가중될 수 밖에 없는데, 이를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은 신제주권에 여고가 있어야 문제의 근원을 해결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신제주권 여고 유치를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