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주민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제주시, 주민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7.2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다양한 학습프로그램 개발 운영을 통해 마을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시행하고 있는 마을발전 주민역량강화 워크숍은 마을발전에 대한 의지가 강한 마을을 대상으로 주민들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찾아 발전과제를 도출하고 이를 해결하는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주민주도의 학습 프로그램이다.


시는 주민역량강화 워크숍 과정에는‘14년 6월말 현재 총6회 4개 마을, 123명이 교육을 이수했으며, 이 과정은 올해 12월까지 나머지 11개 마을에 대해서도 운영 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시행하고 있는 주민역량강화 워크숍의 특징으로는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지역 안에서, 지역을 위해, 지역자원을 활용한 마을발전 사업이 진행 될 수 있도록 『마을단위별 주민역량강화 워크숍』으로 진행함은 물론 주민들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미흡한 점은 개선 보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교육과정을 다양화해 마을 만들기 추진과정에서 마을 자원 활용계획, 벤치마킹을 통한 우리 마을 장·단점 찾기, 지역브랜드 개발 및 홍보전략, 농어촌 사회적 기업 및 협동조합의 이해 등 다양한 분야의 과정을 운영 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에는 주민역량강화 워크숍에 총36회에 걸쳐 14개 마을 873명이 마을발전 교육에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