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하계 휴가철 쓰레기 대책 마련
상태바
서귀포시, 하계 휴가철 쓰레기 대책 마련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7.2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하계 휴가철 맞이 피서지 쓰레기 처리 대책을 수립, 추진한다.


시는 많은 인파가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해수욕장, 유원지, 해안가, 계곡 등에서 발생되는 쓰레기를 적기에 수거 처리토록 추진하기 위해서 7월∼8월을 특별 수거기간으로 선정하고, 피서지 특별 수거 처리반을 편성, 비상청소 체계를 구축했다.


시는 이에 수반되는 환경미화원(104명), 공공근로자 등 청소차량 45대, 동원 가능한 인력 및 장비를 총 지원한다.


7월중에는 환경미화원 및 운전원 등 특별 교육을 실시, 관광객 등에게 항시 친절하게 대하고, 쓰레기 수거 및 청소에 철저히 하도록 했다.


또 유원지 등에 있는 계절음식점을 종량제 봉투 임시 판매소로 지정하고 있으며, 쓰레기 배출할 수 있는 수거장소를 지정, 올바르게 쓰레기를 배출토록 하고자 현수막 등을 설치 운영한다.


또한 재활용품 및 음식물쓰레기 분리보관 용기도 설치, 피서객 등이 자율적인 분리배출을 유도하고, 주기적으로 배출장소 주변청소와 분리수거용기 세척 및 소독을 실시한다. 한편으로는 기동단속반을 운영, 불법투기 행위자에게는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단속을 펼친다.


특히 올해 10월, 우리도에서 제95회 전국체육대회가 개최됨에 따라 전국 각지의 선수단 및 가족 등 관광객이 내도할 예정으로 성공적인 전국체전 조성과 더불어 깨끗하고 청정한 도시 이미지 제고에 만전의 준비를 해 나가고 있다.


김창문 서귀포시 생활환경과장은 “피서지 등이 쾌적하고 깨끗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피서객들이 자기 집처럼 생각하여 ‘자기쓰레기 되가져오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