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버스 실시간 도착 정보, 다음 지도로..
상태바
제주도 버스 실시간 도착 정보, 다음 지도로..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4.07.2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청과 제휴로 도내 실시간 버스 정보 수급, 다음 지도서 국내 최초 제공

 

▲ 다음_지도_제주도실시간버스정보

대중교통만으로 전 지역 이동할 수 있어 휴가철 제주 관광객에 특히 유용한 제주도 버스 실시간 도착 정보가 다음 지도로 제공된다.
 

25일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제주도 내 실시간 버스 정보를 다음 지도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내 지도 서비스 중 제주도 버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다음 지도가 유일하다.

이 지도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제주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여행 편의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은 지난 6월, 제주도청과 대중교통 정보 제공에 대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다음을 비롯한 다양한 IT 기업들이 이전해 있고, 1년 내내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제주도인만큼, 도내 대중교통 정보의 필요성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제휴를 통해 확보한 제주도 버스의 실시간 도착 정보가 이번에 다음 지도에 추가됐다.

새로 추가된 제주도 실시간 버스 정보는 다음 지도 PC웹과 모바일웹, 모바일 앱 어디에서나 확인 가능하다.

다음 지도에서 제주도내 지역을 검색해 ‘대중교통’ 길찾기’를 선택하면 이용 가능한 버스 노선 정보를 볼 수 있다.

원하는 버스번호나 정류장 이름 또는 ID를 검색하면 실시간 도착 정보가 보여진다.

지도 위의 버스정류장 아이콘을 클릭해도 해당 정류장에 정차하는 버스 목록과 도착 정보가 나타난다.

도내에서 이동하는 방법을 찾기 어려워 차량을 대여하거나 택시를 이용해야 했던 관광객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 다음_지도_제주도실시간버스정보

다음 지도에서 ‘대중교통 길찾기’와 ‘도보 길찾기’를 이용해 제주 전 지역을 자유자재로 이동하며 즐길 수 있다.

주요 관광지 위치나 인근 맛집 정보, CCTV 등 다음 지도가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함께 이용하면 편리하다.

 

다음 진유석 공간정보팀장은 “제주도민뿐 아니라 관광객들까지 모두의 편의를 위해 국내 포털 및 지도 서비스 최초로 제주도 실시간 버스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며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제주도를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이 다음 지도를 이용해 대중교통만으로도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다음 지도는 제주도 외에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부산광역시, 광주광역시, 전주시, 청주시, 포항시, 순천시의 실시간 버스 정보를 서비스 중이다.

앞으로도 전국 각지의 실시간 교통 정보를 다음 지도에서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